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모두의 프린터는 지금까지 윈도 98, XP, 비스타, 7, 8, 10등 윈도 95 이후의 대부분의 윈도 OS에서 실행이 가능했습니다. 물론 여전히 윈도7을 쓰시는 분도 많이 계신 것은 알지만 2020년 초부터 더 이상 마이크로소프트에서도 지원을 중단한 OS를 대상으로 소모적인 업데이트 및 지원을 계속하는게 무슨 의미가 있는가 하는 생각이 듭니다.

 

사용설명서 등에 윈도 7의 지원 중단에 대해 오랫동안 작성해 두었지만 특별히 실행 자체에 제한을 두진 않았습니다만 윈도 7을 최근까지 사용 중이신 분들 중 대부분은 설치 후 10년이 넘는 시간 동안 업데이트 한 번도 하지 않고 쓰고 계신 분이 있을 정도라.. 한 사람의 개발자로서 보안 결함을 비롯하여 어떤 문제가 있을지 모르는 윈도 7을 계속 지원하는게 사용자들을 위하는 것이라고 생각할 수만은 없기에 미뤄왔던 조치를 취하도록 하겠습니다.

 

2020년 5월 27일을 기준으로 모두의 프린터는 더 이상 윈도 7 이하 버전에서는 동작하지 않도록 수정될 예정입니다. 윈도7 사용자들께서는 모두의 프린터 때문이 아니더라도 윈도 7은 버리셔야 할 위험한 OS입니다.


2021년 3월 4일 윈도7 이하에서 사용가능한 모두의 프린터 마지막 버전을 업로드해 두었습니다. 어쩔 수 없이 윈도7을 사용하셔야 하는 경우 아래 글을 참고 바랍니다.

modu-print.tistory.com/488

 

모두의 프린터 - 윈도7에 대한 마지막 지원

2020년 5월 27일 기준으로 모두의 프린터는 윈도7 이하 버전의 윈도에서는 실행할 수 없도록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윈도7 사용자들의 원망(?)도 많이 받았습니다만 현재까지 이 방침은 변함이 없었

mop.pirogom.com


윈도를 다시 깔고 프로그램을 설치하는 등의 과정이 쉬운 일은 아닌 것 잘 압니다만.. 별의별 변태 설정의 윈도 7이 존재하는 데다 슬슬 각 사이트의 플러그인들 조차도 윈도 7에서 정상 동작하지 않는 경우가 늘어나고 있음으로... 이제는 관련 업데이트를 진행해야 할 시기라고 생각합니다.

 

윈도10은 이전 버전의 윈도와 달리 기본적으로 MS홈페이지에서 설치파일을 제공하고 있으며 정품등록을 하지 않더라도 기본적인 윈도10 사용에는 큰 제한은 존재하지 않습니다. 물론 정품등록을 하라는 메시지가 늘 뜨게되고 배경화면이나 윈도 색상등 개인취향에 따라 변경가능한 여러 기능을 사용하지 못하지만 근본적인 윈도사용은 가능합니다.

 

물론 저는 언제나 정품사용을 권장하지만 이전 윈도들과 같이 정품코드가 없으면 설치조차 할수 없는 OS는 아니라는 것을 말씀드리는 부분이고 우선 설치하시고 급한 불 부터 끄신 후 정품 시리얼 구입을 진행하셔도 늦지 않습니다.

 

이전 버전의 윈도 같이 토렌트나 기타 어둠의 경로로 iso 파일등을 구해가며 설치해야 하는 시절이 아니라는 것이지요. 개인 컴퓨터의 안전과 같은 대부분 인터넷, 네트워크를 사용하는 환경이니 내 자신 뿐 아니라 나와 같은 공간에 있는 다른 누군가의 컴퓨터의 안전을 위해서라도 꼭 업그레이드 하시기 바랍니다.

 

윈도7이 설치되어진 PC라면 윈도10 또한 대부분 설치 가능합니다.

 

이상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