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로곰's 모두의 프린터

반응형

예전부터 수비드 머신을 구입하고 싶었는데요.. 한참 수비드에 대해서 TV나 유튭등에서 접하게 되던 시절에는 수비드 머신의 가격대가 꽤 높은 편이어서 굳이 30만원 넘는 돈을 주고서 구입을 할만한 가치는 없다고 생각 하여 미뤄 왔습니만 ..

최근에는 꽤 살만한 가격대의 가정용 수비드 머신들도 많이 보여서 구입해 봅니다.

박스도 외부 박스와 실제 제품 박스 2중이고 제품은 스티로폼 완충제에 안전하게 들어 있어서 어지간하게 험하게 배송된다 해도 제품자체에 문제가 가진 않을것 같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박스에도 상처하나 없이 얌전히 배송해 주셨네요. 저희 동네 담당 쿠팡맨님 감사합니다.

제품의 구성은 본체와 설명서 .. 끝입니다

최저 최고 수위에 대한 표시가 되어 있고 

수비드 컨테이너든 냄비든 물을 담은 용기에 수비드 머신을 고정하기 위한 클립이 본체에 달려있고 ..

대부분의 이런 형태의 수비드 머신들과 같이 상부에 컨트롤부가 존재합니다. 

동봉된 사용설명서에서 참고할건 .. 오류코드와 간단한 레시피?? 정도랄까요 ㅎㅎ .. 청소방법도 적혀 있구요..

사용방법 자체도 단순합니다.. 전원 넣고 온도 설정하고 (+,-) SET버튼 누르고 시간 설정하고 SET버튼 누르고 다시 전원버튼을 눌러주면 동작 시작합니다.

기본적으로 18센치 이상의 깊이를 가지는 용기를 대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본체의 맨 하단과 클립의 높이를 생각 해보건데 18~20센치 정도 깊이가 안되면 고정하기도 힘들고 물 높이도 애매 할것 같네요 ..

원래 .. 수비드수조라 해서 ..

따로 수비드 머신과 같이 사용할만한 수조 용기들이 따로 팝니다만.. 그저 60도 미만의 온도를 버틸수 있고 물을 담을수 있으면 그만인데 9만8천원짜리 수비드 머신을 위해 4만원 가까이 하는 수조를 따로 사는것도 불필요하게 느껴져서 ..

그냥 집에 있는 큰 냄비를 사용할 생각입니다. 

물론 수비드가 상대적으로 저온으로 조리를 한다고 하여도 장시간 조리를 하는 와중에 수분의 증발이 전혀 없는게 아니라 뚜껑을 덮지 않고 장시간 수비드를 할경우 증발에 의해 수위를 유지하지 못할수도 있고 중간에 물을 추가할 경우에 온도 변화에 따른 문제가 있을지도 모른다는 생각은 해봤습니다만 ㅋㅋ 

온도 문제야 대충 정수기에서 뜨신물로 보충하면 될것이고 수위 문제는 애초에 넉넉하게 물을 담으면 될 문제라서 .. 우선은 큰 냄비로 대체해서 사용하고 .. 정 불편하거나 하면 수비드 전용 수조를 하나 구입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놈을 이용해 무언갈 만드는건 다른 글로 써보도록 하겠습니다.


수비드 머신이 소음이 큰 경우가 있다고 하는데.. 잠깐 사용해본 걸로는 소음은 거의 없네요 .. 작은 물소리?? 정도고 바로 옆에 두고 잘거 아니면 ㅎㅎ 소음이 문제되진 않을것 같습니다.

 

2022-10-20 추가

이거 가능하면 물 높이를 MAX 근처까지 체워서 사용하는게 소음이 없네요. 작은걸 소량만 할 생각이라 물을 MAX대비 반 정도만 채웠더니 물소리가 꽤 크게 납니다. 

구입, 사용하시려는 분들은 참고 바랍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