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로곰's 모두의 프린터

반응형

오랜만에 씽크패드를 구입한 김에 쿠팡에 싱크패드 마우스가 보여서 하나 질러봅니다. 과거에는 IBM이나 LG시절에도 싱크패드는 고급라인업이어서 구입하면 노트북 가방과 마우스와 마우스패드와 뭐 기타등등 씽크패드가 적힌 이런저런 것들을 같이 줬는데요 요즘은 원가절감도 있고 당시보다 말도안되게 싼 가격대의 제품들도 있기 때문에 최근에는 어지간한 고급라인 (200만원 이상)이 아니면 덤으로 무언가 들어가 있기를 기대하긴 힘듭니다.

과거에 씽크패드를 사면 같이 주던 씽크패드 유선 마우스를 너무 잘 썻던 기억이 있어서 유선마우스를 찾아봤으나 .. 예전의 그 모델은 더이상 나오지 않는것 같네요 ..

사실상 노트북은 주로 회사에서만 사용을 하고 집에서는 데스크탑만 사용하기 때문에 무선마우스가 딱히 필요한건 아니지만 앞으로 외부에서 노트북을 사용할 일이 조금씩 늘어날 것 같아서 미리 하나 구입해 봅니다.

저는 주로 유선마우스를 선호하는 편입니다. 게임을 하시는 분들은 반응속도 때문에 유선을 선호한다 치지만 저는 배터리 가는게 귀찮기도 하고 딱히 맘에 드는게 별로 없었던 것도 있습니다만.. 아무래도 커피숍 같은데서 줄을 주렁 주렁 달고서 뭐 하는건 모양이 아닌것 같아서.. 깔맞춤 격으로 질러봤습니다.

제가 지르는 대부분의 것들이 쿠팡에서 지르고 있는데요 제품 링크가 있는 글도 있고 아닌글도 있습니다만.. 구매코드? 그 쿠팡파트너스인가? 링크걸고 그 링크로 누가 구입하면 저한테 돈들어오는 .. 그런거 아닙니다 ㅋㅋ 링크 따는것도 귀찮아요. 단지 사는곳 근처에 쿠팡 물류센터가 있어서 그런지 몰라도 와우로 구입하면 보통 새벽 2~3시면 문앞에 도착하기 때문에 선호할 뿐입니다.

뭔가 .. 개봉된채로 반품된걸 다시 보내긴 매우 힘들것 같은 ;;; 형태로 포장이 되어 있네요 2만원 조금 넘는 마우스에 품질보증서가 저리 거창하게 ㅎㅎ

내용물은 마우스 본체와 AAA배터리 1개.. 사용설명서가 전부입니다.

씽크패드는 역시 빨콩빨 아니겠습니까 .. 매트한 재질이라 나중에 끈적이거나 할일은 없겠네요. 상단의 버튼은 DPI를 조정해주는 버튼입니다. DPI는 총 3가지가 지원됩니다. 눌러보고 맞춰 쓰면 되겠습니다.

아랫면에는 블루투스 패어링을 위한 버튼과 전원 스위치가 있습니다. 이 마우스는 2개의 장치에 등록시켜서 스위치 변경으로 왔다갔다가 가능합니다. 외부에선 노트북에다 물려 쓰고 집에선 데스크탑에 물려쓰고 하는 등의 짓이 가능하단 거지요..

전체적인 평을 하자면.. 크기는 크지도 작지도 않은 적당한 크기입니다. 단지 손이 큰 남성들의 경우에는 조금 작다고 느껴질수 있겠습니다만 .. 과거 씽크패드 유선 마우스도 보통 이정도 크기 였던 기억이 있다보니 .. 무게는 가벼운 편입니다. 아무래도 AAA배터리를 1개를 사용하기 때문에 AA배터리 2개를 쓰거나 하는 놈들에 비해선 기본적으로 가벼울 수 밖에 없습니다.

스펙상으론 배터리 1개로 1년을 쓴다는데 ㅋㅋ 이거야 사용자가 얼마나 쓰느냐에 따라 다를거구요..

무소음 마우스라고 팔지만 정확하게는 저소음이라고 하는게 맞을 것 같습니다. 제가 이걸 산 이유중에는 소음은 전혀 고려를 하지 않았습니다만. 클릭할때 소리가 전혀 없진 않습니다 매~~~우 작은 딸깍 소리가 납니다만.. 진짜 귀를 대고 듣기 전에는 알수 없는 정도로 소리가 납니다. 저는 이게 이 마우스의 가장큰 장점이라고 생각 합니다. 과거에 무소음 무선 마우스를 몇번 구입해봤는데요, 전혀 소리가 안나지만 반대로 이게 클릭을 한건지 안한건지 알수가 없는데다 스위치의 반발력 자체가 전혀 없다보니 오히려 더 힘을 줘서 클릭을 하게 되고 .. 클릭 감 자체가 먹먹? 하다고 해야하나.. 버튼이 눌렸다 라고 하는 물리적으로 손가락에 오는 피드백이 없다보니 매우 불만족 스러웠습니다만.. 이놈은 소리는 매우 적으면서도 손가락에 전해지는 딸깍하는 스위치의 감은 전달되기 때문에 개인적으로는 훨씬더 만족한것 같습니다.

아직 이틀정도 사용해본거라 .. 마우스 잡아먹는 악마의 손을 보유한 제 손에서 얼마나 오래 버텨줄진 모르겠습니다만, 과거 싱크패드 유선마우스들 수준의 내구성을 보여준다면 1~2년은 사용할지도 모르겠네요 .. 

언제 제품이 단종될지 모르는지라 .. 2개더 구입 했습니다.

이상입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