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로곰's 모두의 프린터

반응형

결혼 하기 전부터니 10년도 훨씬 전부터 Pacsafe 사의 이런저런 가방을 사용해왔습니다. 기존에 잘 쓰던 크로스백이 너무 오래 써서 그런가 ;; 외피가 다 갈라지고 난리도 아니어서 봐줄수가 없었는지 .. 와이프께서 ㅎㅎ 제 생일이라...고... (사실 전 생일선물이나 제 생일을 챙기는거 자체를 싫어하는 편인데 .. 닥치고 받으래서 .. 감사히 받;;;았;;)

요따구로 생겼습니다 ㅎㅎ .이 Pacsafe 사의 가방들의 특징을 말씀 드리자면 기본적으로 천 안에 금속 와이어 망을 끼워 넣었습니다. 한마디로 면도칼이고 커터칼이고 간에 누군가 몰래 가방을 째고 가방안의 무언가를 도둑질 할수 없도록 만들어진 가방입니다.

이런식으로 천 내부에 금속 망이 존재합니다.

가방의 이름에도 Anti Theft 라는 명칭이 포함된 이유가 그래서이고.. 이 Pacsafe 사의 가방들은 대부분 이런 기능들을 모두 포함한 제품들입니다. 그래서 가격대가 일반 가방보다 높은 편이지만.. 해외여행시에 여권이나 지갑, 핸드폰등 중요한 물품을 도둑질 당할 걱정을 덜어주는 측면으론 충분히 가치를 한다고 생각합니다.

기본적으로 이 각 지퍼들도 이런 고정장치에 걸어서 잠궈버리면 .. 

이렇게 지퍼 자체를 잠궈버릴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어지간히 꼼지락 거리면서 건드려대지 않고는 지퍼를 열고 무언갈 꺼내가긴 어렵도록 되어 있습니다.

수납 공간 자체도 꽤 많이 분리되어 있어서 여권이나, 카드 같은 것들을 분리하여 보관하기 딱이구요 .. 

이 Pacsafe 사가 도둑질 방지에 얼마나 진심이냐면.. 이 RFID SAFE 라 적힌 주머니는 가방 밖에서 RFID를 통해 가방 내에 있는 전자여권이라던지 NFC나 RFID 기반의 신용카드에 접근하여 여권 정보를 탈취하거나 가방주인 몰래 카드결제를 시도한다거나 카드의 정보를 복사해가는 등의 짓을 방지해 줍니다. 한마디로 이 주머니 안에선 외부에서 들어오는 전파를 차단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실제로 전자여권, RFID 기반의 카드들의 정보가 탈취되면서 범죄에 악용되서 피해를 받았다는 보고가 있기도 합니다.

특히 유럽 관광지등 소매치기부터 별에 별 희한한 도둑들이 많은 지역을 해외여행 하시려 할때는 .. 유용하겠지요.

Pacsafe 의 가방은 가방 자체의 외피의 내부에 금속망이 존재하는 것 외에도 가방의 끈 자체에도 금속 와이어가 들어가 있습니다. 어딘가에 가방을 묶어둘 경우 일반적인 칼로 줄을 자르고 가방을 훔쳐가기는 힘들죠 .. 그런 이유로 .. 의자나 테이블등에 가방을 좀더 쉽게 묶어둘수 있도록 ..

이런 고정 장치가 존재합니다.

이 레버가 잠겨진 자물쇠 쪽에 있으면 .. 안빠집니다.. 열림 방향으로 돌려 논다 하더라도 그냥 빠지는게 아니라 

옆면의 고정장치를 팬 같은걸로 누른채로 빼야 ..

이런식으로 뺄수가 있습니다. 사실 이걸 써서 어딘가에 가방을 고정해 둔다해도 .. 가방을 놓고 다른곳을 돌아다니거나 할 생각이면 .. 충분히 도둑 맞을수도 있겠습니다만 ..

해외여행가서 가방 도둑을 당해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 카페나 음식점 같은데서 ..야외자리에 앉아서 바로 옆자리에 가방을 놓고 한참 .. 먹고 대화하고 하다가 쥐도새도 모르게 도둑질 당하거나 .. 날치기 당하거나 하는 등의 일들을 당하기도 합니다.

그런 상황 자체를 원천적으로 방지할 수도 있겠지요 ..

코로나로 해외여행이 불가하다가 조금씩 가능해 지고 있는 시기입니다.. 해외여행시 개인 보안을 위해 하나쯤 Pacsafe 제품을 고려해보심은 어떠실까 하여 ..

글하나 작성해 봅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