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로곰's 모두의 프린터

반응형

http://naver.me/5RRvgqf6

 

네이버 지도

남양주시 별내동

map.naver.com

양꼬치가 생각날 때면.. 별내역 근처의 태양부양꼬치를 가는 편이었는데요.. 음식도 좋고 가성비도 좋고 다 좋은데 차를 몰고 가야 할 거리이지만 주차공간이 그리 넉넉한 편은 아니라서.. 최근에는 주차할 곳이 없어서 ;; 헛탕을 몇 번 쳤더니 양꼬치에 대한 욕망은 조금 시들해지던 차에..

집 바로 앞의 상가구역에 양꼬치집이 새로 문을 열었다 하여 .. 가봅니다 ㅎㅎ 

기존에도 마라탕을 하는 업소는 한 곳이 있긴 했는데 개인적으로 마라탕을 즐기지 않는 편이라 .. 

전화 거실일 있으면 +_+ 이 번호로 .. ( 남양주 지역번호는 031 입니다 ㅎㅎ )

01234

새로 오픈한 집답게 매장 내부는 깔끔했고요.. 직원 분들은 중국인입니다. 주문하고 하는 데는 문제없지만 한국말을 잘하시는 편은 아니셔서.. 복잡한(?) 대화는 불가할 것 같네요.. ( 음식점서 음식 주문하는데 복잡한 대화가 필요 할리는 없지만.. )

양꼬치를 찍어 먹을 즈란을 비롯한 향신료들이 준비되어 있고요.. 

기본적으론 호불호가 갈리는 즈란을 제외하고 접시에 제공을 해주지만 전 늘 추가해서 제조(?)합니다..

땅콩과... 자차이......... 가 있을 자리애 무생체가 있네요? ㅎㅎ 이 즈음에서 이 집이 태양부양꼬치와 다르게 한국인 입맛에 맞춰서 약간 변형한 형태로 음식을 제공할 것 같다는 생각이 강하게 들었습니다.

다 먹은 꼬치를 처리할 꼬치 통이 따로 존재하는 건 좋네요. 이게 없으면 다 먹은 꼬치를 둘 곳이 애매해서 불편하기도 합니다. 양꼬치 집은 테이블 가운데에 화로와 회전장치가 있어서 테이블 공간이 늘 좁은 편이라 요리 몇 가지 시키거나 하면 다 먹은 꼬치 놓을 공간도 애매하거든요..

보통 양꼬치 집에선 주로 양꼬치만 먹는 편이긴 한데 이 집은 소 꼬치나 새우등의 다른 꼬치를 같이 세트로 구성을 했네요. 아마도 양고기 특유의 향을 불호하는 사람들을 위해 조정을 한 메뉴인 듯싶습니다.

저희는 세트 1을 시켰습니다.

양꼬치 10개 

소 꼬치 10개입니다.

태양부양꼬치에 비해서 꼬치의 기본양념은 별 개성이 없네요.. 있는 듯 없는 듯합니다. 태양부양꼬치의 경우 약간 매콤한 기본양념이 되어 있는데.. 양꼬치는 무난하였고요.. 소 꼬치는 굳이;; 양고기같이 특유의 향이 있진 않으니까..

다음에 방문하면 양꼬치만 시킬 것 같고.. 굽기 전에 추가로.. 찍어먹을 가루를 좀 더 뿌려서 구워볼까 합니다.

숯은 대부분의 양꼬치 집들이 그렇듯 집성탄이 아닌 제대로 된 숯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자동으로 회전시켜 주기 때문에.. 중간중간 꼬치 위치만 몇 번 바꿔주면.. 알아서 익혀주니 편합니다.

걸어간 김에 오랜만에 연태고량주를 한잔 시켜 봅니다.

모두의 프린터 사용자분들의 건강과 성공을 위하여 건배~ ㅎㅎ

세트에 포함된 꿔바로우구요.. 꿔바로우가 .. 잘 못하는 집들은 너무 딱딱해서 먹기 힘든데 이 집은 씹기 부담스럽지 않을 정도로 잘 튀겨졌고 소스 맛도 적당했습니다. 그래도 베어먹기에 부담스러울 수 있다고 생각한 건지 잘라먹을 수 있도록 가위와 집게를 같이 제공해줍니다. 

양꼬치 집에 가면 항상.. 마무리로 옥수수 온면을 시켜 먹는 편인데.. 처음 가는 집에라 조금 망설여지긴 했거든요.. 

배가 많이 부르기도 했지만.. ( 세트로 꼬치 20개가 나오는데 양꼬치 10개를 추가했으니 ㅎㅎㅎ )

옥수수 온면입니다.

이 집이 확실히 한국사람 입맛에 맞춘 집이 확실한 게 옥수수 온면에 김치가 듬뿍 들어 있어요.. 다른 집에서 흔히 먹던 옥수수 온면과는 좀 달랐습니다만.. 전 오히려 김치의 얼큰함이 더 좋았습니다. 술을 한잔 하고 먹어서 더 그런 건진 모르겠지만 

한 가지!

고명으로 올려진 오이의 향이 매우 강해서.. 처음엔 약간 응?? 했는데.. 나름 오이향이 강하게 섞인것도 매력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다음번에 이집에서 옥수수 온면을 시킬경우엔 오이 고명은 빼달라고 할것 같네요.

오이향에 예민하신 분들은 반드시 오이고명 빼달라고 하시기를..

집 가까이에 .. 갈만한 양꼬치집이 생겨서 좋습니다.

역시 지하철의 힘인가요? ㅋㅋㅋ 

이상입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