뭐 중국산들이 대부분 그렇듯.. 디자인은 별볼일 없습니다.. 거무틱틱한 ㅎㅎ 플라스틱 ㅎㅎ 전에 쓰던 LG제품은 그래도 알루미늄 재질이었고 훨씬 얇아서 뭔가 만족스러웠는데 .. 이놈은 좀 투박하네요 ㅋㅋ
그래도 USB케이블을 뒷편에 수남이 가능한 구조라 케이블 찾아당길 필요 없는건 좋지만.. 저런식으로 선이 꺽여가며 수납되는 놈들은 매우 높은 확률로;; 단선이 되는 경우가 많아서 .. 얼마나 오래 쓸런진 모르겟습니다..
23,500 원 짜리에 크게 기대할 부분은 아니긴 하니까요 ..
스펙은 대략 이렇습니다. 듀얼 레이어 지원합니다. 보통 이런 외장 ODD는 기록 속도는 대부분 싱글레이어 8배속 듀얼레이어는 6배속 입니다. 이보다 더 빠른 속도를 원하시는 경우 이런 노트북용 슬림 ODD를 외장형으로 만든게 아닌 데스크탑용 5.25인치 ODD를 쓰셔야합니다.. 그런놈들이나 되야 16배속 32배속의 빠른 속도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애초에 이렇게 나온놈들은 속도를 기대하기 힘드니까요 ..
사자마자 백업을 한번 해봤는데.. 4.6기가 꽉 채워서 4천여개 파일 기록하는데 15분 정도 소요됬습니다.
DVD에 백업을 할때는 용량도 용량이지만 파일 갯수가 기록속도에 지대한 영향을 줍니다.
그냥 한장 굽는데 20분 정도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보통 DVD미디어는 싱글레이어가 4기가 듀얼레이어가 8기가 정도 되는데요 ..
싱글레이어의 경우 50장에 보통 만원 초반대 가격에 구입 가능합니다. 요즘은 공미디어 전문으로 파는곳이 많진 않은데.. 쿠팡이 가격이 좀 비싼편이긴 하니 네이버나 그런데서 잘 사시면 .. 8천원~1만원에도 50장을 구매 가능합니다....만...
DVD는 너무 싼 제품은 보존성이 떨어지거나 굽는와중에 뻑나는 확률이 높은 관계로 .. 어느정도 인지도 있는 제품을 구입하시기 바랍니다.
50장에 11760원이면 장당 235원인데요 1기가당 63원 정도 되네요 ㅎㅎ 굽는게 귀찮긴 해도 보관용도로는 드라마 정주행 하면서 주기적으로 백업하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