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운로드/업데이트 내역안내

모두의 프린터 v2.93 업데이트 안내

by 피로곰 2022. 4. 19.
728x90

앞서

파일 저장 경로를 직접 수정이 가능하도록 업데이트를 했습니다. 이와 연관지어서 파일명과 비슷하게 저장 경로에도 치환자를 사용할 수 있도록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사용가능한 치환자는 

$Y(년), $M(월), $D(일), $H(시), $M(분), $S(초) 입니다.

C:\Users\pirogom\Documents\$Y$M$D\$H$I$S 

라고 한 경우 ..

C:\Users\pirogom\Documents 안에 년월일 폴더가 생성되고 그 안에 시분초로 폴더가 또 생성되서 그 안에 결과가 저장됩니다.

C:\Users\pirogom\Documents\20220419\174112\MOP.pdf 이런식으로 생성됩니다.

치환자를 사용할 경우 '저장폴더열기'시 저장경로 자체가 동적으로 변하기 때문에 출력직후에 이 버튼을 누를경우에는 바로 저장된 폴더가 열리겠지만 아직 폴더자체가 생성되지 않은 상태이면 상위 경로를 열어줍니다.

현재 시간이 2022년 4월 19일 17시 41분 12초라 치고 .. 년월일, 시분초로 동적으로 경로가 생성되도록 치환자를 사용한 경우에는 .. 초까지 포함 했음으로 저장경로는 1초마다 매번 바뀌고 있다는 소리죠 .. 결국 대체로 저장폴더가 존재하지 않는 경우가 생깁니다.

그런경우에는 ..

C:\Users\pirogom\Documents\20220419\ 나 

C:\Users\pirogom\Documents\ 를 

탐색기로 열어줍니다.

그냥 기존에 파일명에서 해둔김에 초단위까지 치환자를 넣었지만 .. 초까지는 거의 쓰지 않을것 같긴 합니다만.

또 한가지.. 일반적인 출력은 출력 순간에 경로 처리를 하면 되지만 .. 병합모드의 경우에는 출력물을 임시로 모아뒀다가 병합모드 해제시에 한번에 처리를 하기 때문에 치환자를 통한 동적경로를 저장폴더로 사용하는 경우에는 병합모드를 시작할때에 저장경로를 생성하고 병합모드를 완료시까지 그 경로를 사용하도록 합니다.

좋은 의견 주신 패닉님께 감사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