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로곰's 모두의 프린터

반응형

요놈들을 설명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1. 기본프린터 설치안함

이놈은 클릭시마다 체크/해제가 되는 토글메뉴입니다. 이게 존재하는 이유는 모두의 프린터는 처음 설치시에 삼성전자의 CLX-6200, CLX-6240 2개의 프린터 드라이버를 자동으로 설치를 하려 합니다.

그런데 간혹 시스템에 프린터 드라이버의 설치관련한 권한문제가 발생하는 컴퓨터들이 있습니다. 중앙 보안팀에서 설치를 허용한 프린터만 설치가 가능하다던가 아니면 프린터 드라이버의 서명 날짜가 너무 오래됬다는 이유로 설치제한이 생긴다던가.. 

여튼간에 모두의 프린터에서 자동으로 설치해주거나 모두의 프린터의 프린터설치 메뉴를 통해서 설치되는 프린터 드라이버들은 사용하지 못하고 윈도 제어판에서 윈도를 설치할때 같이 설치된 내장 드라이버들 중에서만 프린터 드라이버가 설치가능한 컴퓨터들이 있습니다.

그런경우에는 모프를 실행할때마다 매번 기본 프린터인 CLX-6200, CLX-6240을 설치시도를하고 설치 실패를 하는 과정을 반복할 수 있기 때문에 .. 이 '기본프린터 설치안함' 옵션을 체크하여 켜시면 실행시에 기본프린터들을 설치하는 기능을 건너 뜁니다.

일반적인 경우에는 이 기능을 사용할일은 보통 없구요. 이상현상으로 저한테 문의를 주시거나 할때 제가 프린터->기본프린터 설치안함을 체크 한뒤에 재실행 해보세요~ 하는 등의 말씀을 드리면 그런때나 쓰시면 되겠습니다.

대부분의 사용자분들은 이런거 체크할 필요 없이 기본 프린터들이 잘 설치되실겁니다.

2. 프린터 목록갱신

이 프린터 목록을 갱신해주는 기능입니다. 간혹 프린터가 설치되거나 제거된 뒤에 프린터 목록이 제대로 갱신 안되는 컴퓨터들이 있습니다. 프린터 목록에 프린터가 제대로 표시되지 않는 경우에 이 메뉴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3. 프린터 설치

모프를 설치하면 기본적으로 설치되는 CLX-6200, CLX-6240 이 2개 프린터면 대부분의 경우에 출력이 가능합니다만 간혹 이 두 프린터가 전부 출력불가 프린터인 경우가 있습니다. 그런 경우에는 추가로 다른 프린터를 설치를 해야 하는데요 ..

미리 설치가능한 프린터를 300여종 넘게 포함시켜 두었습니다. 삼성전자의 Postscript/PCL 방식과 HP의 Postscript/PCL 방식의 프린터 드라이버들을 추가해 두었습니다. 사용하시는 사이트나 프로그램등에서 출력이 가능한 프린터모델을 찾아보신후 적당한 놈을 골라서 추가로 설치후에 출력하시면 되겠습니다.

설치하려는 프린터를 체크한 후 하단의 버튼을 클릭하시면 프린터 드라이버를 자동으로 설치하고 필요한 설정을 자동으로 진행 합니다. 프린터를 추가하신 후에는 반드시 시험인쇄를 진행하시고 로그상에 오류가 없는지, 저장이 올바르게 되었는지 확인하신 후에 저장된 PDF파일의 내용도 확인하시고 문제없이 출력되었으면 설치한 프린터로 모두의 프린터를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추가된 프린터의 포트명은 기본적으로 127.으로 시작해야 하는게 정상인데요 만약 FILE 이나 LPT1등으로 다른 명칭으로 표시되는 경우에는 

프린터 -> 자동설정 메뉴로 자동설정을 진행 하셔서 포트명이 127.로 시작하는지 확인후에 시험인쇄를 해보십시요. 경우에 따라선 윈도 스풀러가 제대로 재시작되지 못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파일 -> 종료후 재실행으로 모두의프린터를 재실행한 후에 시험인쇄를 해보시고 만약 재실행을 해도 시험인쇄 진행이 제대로 되지 않으신다면 윈도를 재시작 하신후에 다시 해보시기 바랍니다.

4. 프린터 제거

설치된 프린터를 제거하는 메뉴입니다. 제거할 프린터를 체크하신후에 이 메뉴를 클릭하시면 해당 프린터를 시스템에서 제거해 줍니다. 주의하실점은 간혹 모두의 프린터용으로 사용되는 프린터가 아닌 종이출력용으로 기존에 쓰시던 프린터까지 선택후 제거하시고는 .. 잘 쓰던 프린터가 없어졌다고 하시는 분들이 계십니다. 프린터 목록에는 모프용외에도 시스템에 존재하는 다른 프린터들도 리스트에 존재할 수 있습니다. 제거하려는 프린터가 모프용 프린터들이 맞는지 반드시 확인후 제거하시기 바랍니다.

이상입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