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두의 리모트 플러스 .. 오랜만의 업데이트입니다. 희한하게 모두의 리모트는 추석연휴에;;; 손을 대네요 .. 첫 버전을 만든것도 작년인가 제작년 추석연휴에 만들었던 기억이 있는데.. 희한합니다 ㅎㅎ 추석만 되면 손대고 싶어지는 ㅋㅋ
모두의 리모트가 2가지 버전으로 배포를 해왔는데요.. 원격제어를 받는 측에서 수락, 거부를 기반으로 하는 버전과 핀번호와 패스워드 기반으로 바로 원격제어가 가능한 모두의 리모트 플러스 2가지 버전으로 배포를 해오다 기존 수락 기반의 모두의 리모트는 얼마전에 배포글을 내렸습니다.
원격제어라는게 .. 내 컴퓨터를 외부에서 접속하기 위해서도 사용하고 .. 다른 사람의 컴퓨터를 원격제어 하는경우에도 사용할 수 있는 관계로.. 이 두가지 케이스를 하나의 프로그램에서 가능하게 하기 위해서 .. 모두의 리모트 플러스(이하 모리플)의 업데이트를 올립니다.
최근에 제가 배포하는 프로그램들과 같이 이놈도 다운로더로 다운받으시면 되구요..
MORPClient_x64(또는 x86) = 클라이언트
MORPServer_x64(또는 x86) = 서버
클라이언트는 원격제어를 하는 측.. 서버는 받는측입니다.
처음 실행하시면 .. 모리플이 원격제어에 사용하는 TightVNC를 설치하기 위한 라이선스 안내 화면이 표시됩니다. 설치시작을 클릭하시면 .. 실행파일 위치에 압축을 해제합니다.
클라이언트는 TightVNCV 라는 폴더가 생성되고
클라이언트는 기존 버전과 크게 형태가 달라진건 없습니다. PIN번호와 패스워드를 통해 접속을 하시면 되구요.
모리플 서버의 경우
TightVNCS 라는 폴더에 TightVNC관련 파일들이 설치됩니다.
서버의 경우에 기존 버전과 다른점은 우선 윈도 시작시 자동실행을 레지스트리 기반에서 작업스케쥴러 기반으로 변경되어서 윈도 시작시에 모리플 서버가 실행될때 UAC 사용자계정컨트롤 화면이 뜨지 않습니다.
원격호출 패스워드와 인스턴트 패스워드 2개의 패스워드가 존재하는데요 원격호출 패스워드는 기존방식과 마찮가지로 서버측에 원격제어요청에 대한 수락, 거부에 대한 허락을 구하지 않습니다. 한마디로 내가 내컴퓨터를 대상으로 할때 사용하시면 됩니다. 한마디로 남한테 원격호출 패스워드를 알려주면 안됩니다.
인스턴트 패스워드는 매 실행시마다 랜덤하게 6자리로 알파뱃 대문자와 숫자의 조합으로 생성되고 '재생성' 버튼을 통해서 변경도 가능합니다.
이 인스턴트 패스워드를 통해 들어오는 원격요청은
이렇게 수락, 거부에 대한 대화창이 원격제어를 받는 서버측에 출력됩니다. 만약 5초내에 가부를 선택하지 않으면 무조건 거부를 하게 되어 있습니다. 인스턴트 패스워드를 통한 원격제어는 받는 측에 사람이 컴퓨터 앞에 앉아 있는 경우에 누군가가 내 컴퓨터를 원격제어 하려 한다는 것을 확실히 알리고 가부를 결정 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습니다.
쉽게 생각 하십시요..
내가 내컴터를 제어하려한다 = PIN + 원격호출패스워드
남한테 내컴터의 원격제어를 부탁한다 = PIN + 인스턴트 패스워드
절.대.로 원격호출패스워드를 남에게 알려주지 마십시요. 원격제어패스워드를 통한 접속은 .. 아무런 안내 없이 원격제어가 바로 시작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