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운로드/업데이트 내역안내

모두의 프린터 v2.62 업데이트 안내

by 모두의프린터 피로곰 2021. 7. 17.
반응형

안녕하세요. 꽤 오랜만에 업데이트를 하는것 같습니다. 2.61이 5월 27일에 업로드 했으니 한달넘게 특별한 업데이트를 하지 못했네요. 이래저래 공사가 다망하여 ;;; 

 

업데이트에 대한 안내입니다.

 

1. Go언어 1.15 -> 1.16 

모두의 프린터는 Go언어로 개발된 프로그램입니다. 지금까지 1.15 버전을 사용중이 었으나 이번 버전부터는 1.16 버전으로 Go버전을 업그레이드 했습니다. 사용자 입장으론 크게 중요한 부분은 아니긴 합니다만 ;;; 그래도 바뀐건 바뀐거니까요

 

2. 멀티코어 지원

모두의 프린터는 과거에는 xp, 7 등 구버전 OS까지 전부 사용가능한 프로그램 이었습니다. 워낙 저사양 컴퓨터를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았던지라 .. CPU 자원을 가능하면 최소로 사용하도록 만들었습니다만 .. 이미 윈도7 미만은 중단하였고 윈도10을 사용하시는 경우 대부분은 다수의 코어와 스래드가 존재하는 CPU를 사용하시는 분들이라 .. 좀더 효율적인 동작을 위해 CPU의 멀티코어를 좀더 잘 사용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현재 모두의 프린터는 32비트 실행파일로 동작중입니다만.. 최근엔 32비트 윈도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많지 않고 64비트 CPU만 지원하는 윈도11이 곧 나온다는 상황에서 계속 32비트로 유지할 이유는 없을것 같아서 .. 조만간 32비트 지원 마지막 버전은 따로 올려둔 후 ... 64비트 실행파일로 전환하여 배포할까 생각 중입니다.

 

자세한건 계획 잡히면 .. 다시 공지 하도록 하겠습니다.

 

3. 윈도 시작시 자동실행 동작 방식 변경

 

 

모두의 프린터를 늘 사용하시는 분들의 요청으로 윈도 시작시에 모프가 자동으로 실행되도록 하는 옵션을 추가 했었습니다만. 기존 버전에선 윈도 레지스트리에 등록시키는 방식으로 동작했습니다. 이렇게 동작하는 경우 윈도 시작시에 자동 실행은 문제없이 되나 ..

 

사용자 계정 컨트롤... 은 .. 매번 뜨고 .. 예를 눌르기도 귀찮아 하시는 분들이;;; 

 

개인적으론 모두의 프린터가 실행 된다라는걸 알리는것도 뭐 나쁘진 않겠다 싶어서 냅두긴 했는데 말이죠. 일단 윈도 시작시 자동실행까지 동원해서 쓰시는 분들은 말그대로 모프의 골수(?) 사용자층이라 .. 애초에 신뢰니 뭐니 그런건 기본으로 깔고 쓰시는 분들이니 ㅎㅎ 

 

과감히 .. 레지스트리를 이용하는 방법에서 윈도 작업 스케쥴러를 활용하는 방법으로 수정되었습니다.

 

2.62 버전 부터는 윈도시작시 자동실행을 사용하셔도 윈도 시작시에 사용자 계정 컨트롤이 뜨지 않습니다. 해당 설정은 동작 -> 모두의 프린터 제거 메뉴를 통해 모프를 제거할 경우 자동으로 설정을 삭제합니다.

 

또한 기존 레지스트리 방식으로 동작하던 구버전 모프에서 설정해둔 윈도 레지스트리는 2.62 버전 이후부턴 실행시 자동으로 삭제합니다. 

 

이상입니다.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