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용설명서/기본설치 및 사용법

모두의 프린터 설치 및 사용 설명 - 2021.05.18

by 모두의프린터 피로곰 2021. 5. 18.
반응형

피로곰의 모두의프린터 설치 및 사용설명서 2021.05.18

https://modu-print.tistory.com

모프는 (모)두의 (프)린터의 약자입니다.

 

** 더이상 원격지원은 하지 않습니다. 이메일 문의도 직접 답변은 이제 안합니다.

https://modu-print.tistory.com/notice...

https://modu-print.tistory.com/notice...

 

** 윈도7 사용자에 대한 마지막 지원 안내 **

https://modu-print.tistory.com/488

********************************************

 

* 리포트 뷰어 - 문서변환 프로그램을 제거 해주세요.

https://modu-print.tistory.com/524

 

* TOEIC - 해당 프린터로 인쇄를 진행할 수 없습니다. 정상적인 프린터로 출력을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https://modu-print.tistory.com/497 링크를 참고 바랍니다.

 

모프 설치 및 사용상 일어나는 문제상황 10개중 9개는 바이러스 백신의 오진또는 과잉 대응에 의해 발생합니다. 알약, 비트디펜더(Bitdefender), Avast, 카스퍼스키등의 외산 바이러스 백신들이 주요 원인입니다. 윈도 업데이트를 제때 잘 하고 계신다면 윈도에 내장된 윈도디펜더도 좋습니다. 굳이 꼭 바이러스 백신을 사용하고 싶으신거면 v3 Lite도 무료입니다! 뭔가 이상하다 싶으면 백신먼저 끄거나 지우거나 바꿔보세요. v3 lite 가 가장 좋다는게 아닙니다 그나마 모프를 덜 괴롭힙니다.

 

'특수 목적 프린터' 또는 '출력 불가 프로그램' 을 이유로 출력불가가 뜨는 것은 '리포트뷰어(ReportViewer, ReportX)를 사용하는 사이트들에서 발생하는 주요 현상입니다. 본 영상 및 블로그에 여러 방법으로 해결방법을 안내하고 있습니다. 아래 타임라인 링크에서 리포트뷰어와 관련된 부분들은 꼭 전부 보시기 바랍니다.

 

"해당 프린터로 인쇄를 진행할 수 없습니다. 정상적인 프린터로 출력을 진행하시기 바랍니다."라는 대화창이 뜨면서 인쇄가 불가능한 경우는 인터넷증명발급센터(Certpia, 써트피아)의 사이트 플러그인 버그에 의한 현상입니다. 아래 타임라인 링크에서 써트피아 관련 내용을 참고하시거나 모두의 프린터 블로그에서 써트피아로 검색해보시기 바랍니다. 다음, 네이버, 구글등에서 '모두의 프린터 써트피아'로 검색하셔도 대부분 제가 작성해둔 자료들입니다.

 

"해당 프린터로 인쇄를 진행할 수 없습니다. 정상적인 프린터로 출력을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라는 메시지는 서트피아와 YMB TOEIC 두곳 사이트에서 똑같은 메시지가 발생합니다. 두 사이트의 발생 원인이 전혀 다름으로 사용하는 사이트가 서트피아인지 TOEIC 사이트인지 확인후 대응법을 보시기 바랍니다.

 

- 타임라인 링크 -

0:04 모두의 프린터란 ?

0:15 대법원 가조관계등록시스템 프린터 제한 삭제됨.. ( 2020년 12월 )

0:37 다운로드 링크 안내

0:51 권장사양안내

1:01 윈도7 사용자 지원 종료 안내 및 마지막 윈도7 실행가능 버전 안내

1:16 다운로드시 웹브라우저 보안경고 안내

1:24 윈도 디펜더 스마트 스크린 안내 ( Windows의 PC 보호 )

1:32 사용자 계정 컨트롤(UAC) 안내

1:38 설치정보 다운로드에 실패하였습니다

2:02 모두의 프린터의 정상동작을 방해하는 프로그램들

2:17 모두의 프린타 라이선스

2:25 설치 및 사용전 당부사항

2:36 고스트 스크립트 안내

2:49 설치 최종 단계

2:58 리포트뷰어(ReportViewer, 출력불가능 프로그램, 특수목적 프린터) 관련 설치전 중요안내

3:06 리포트뷰어(ReportViewer) 변경된 UI 안내 : 문서변환 프로그램을 제거 해주세요 관련

3:17 리포트뷰어(ReportViewer) 관련 설치시 필수 옵션

3:55 설치진행

4:03 설치완료

4:11 관리페이지 실행, 초기설정 완료 안내

4:19 구글 크롬(Chrome) 웹브라우저 사용자들중 관리페이지가 호출되지 않는경우 크롬 죽이는법

4:25 관리페이지 수동으로 여는법

4:31 기본 프린터(CLX-6200, CLX-6240) 설치 안내

4:47 시험인쇄 안내( 초기 설치후 필수! )

5:13 프린터 설치는 성공하였으나 시험인쇄가 진행되지 않는 경우에 대한 안내

5:27 출력, 변환된 PDF 확인하는법

5:57 파일 저장 폴더 여는법

6:09 변환된 PDF를 열어 내용 확인하기

6:17 모두의 프린터 내장 PDF뷰어에 대한 안내

6:32 기본 설치 프린터(CLX-6200, CLX-6240) 외의 프린터를 추가로 설치해야 되는경우 프린터 드라이버 추가 설치 방법

8:22 프린터 설치 실패시 대응방법

9:25 사용자들이 가장 많이 문의하는 대표적인 사용처에 대한 안내

9:45 리포트뷰어(ReportViewer, 출력블가능 프로그램, 특수목적 프린터) 관련 안내

9:55 리포트뷰어(ReportViewer) 변경된 UI안내 : 문서 변환 프로그램을 제거해주세요 관련

10:07 안티 리포트 뷰어 안내

10:27 토익,토플 관련 오픽(oPIC) 관련 안내.. ( YBM TOEIC 아니라고!!!! 아니라고!! 쫌!! )

11:37 희소쌤, 박문각등 ezPDF Reader 관련 사이트들

11:57 ezPDF Reader 관련 당부말씀

12:56 버벅거리는 대용량 PDF 생성을 방지하는 PDF IMAGE 포맷 안내

13:41 변환에 오랜시간이 걸리는 사이트에서 좀더 빠른 변환을 시켜줄 분할변환 안내

14:21 YBM TOEIC "해당 프린터로 인쇄를 진행할 수 없습니다. 정상적인 프린터로 출력을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에 대한 안내. 서트피아와 메시지는 같아도 다른 사이트입니다.

15:00 써트피아 안내 "해당 프린터로 인쇄를 진행할 수 없습니다. 정상적인 프린터로 출력을 진행하시기 바랍니다."에 대한 안내. YBM TOEIC 와 메시지는 같아도 다른 사이트입니다.

15:51 동시에 여러 사이트를 이용하지 마세요. 돈 날릴수 있습니다. 주의!!

16:13 PDF 뷰어 안내

16:39 모두의 프린터가 안보여요? 어떤 프린터로 출력해야 하나?

17:15 모두의 프린터 실행 안내!! 컴맹 필독!

17:44 블로그 검색법

18:10 모두의 프린터 제거방법

18:30 인터넷 사용에 제한(방화벽등)이 있는 곳에서 모두의 프린터 설치법

19:00 모두의 프린터 사용과 관련된 주의사항

19:10 불안하고 아니꼬우면 쓰지 말라고 ㅡㅡ+

19:25 이메일 문의 안내

19:40 감사 및 당부의 말씀

20:00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