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프 설치 및 사용상 일어나는 문제상황 10개중 9개는 바이러스 백신의 오진또는 과잉 대응에 의해 발생합니다. 알약, 비트디펜더(Bitdefender), Avast, 카스퍼스키등의 외산 바이러스 백신들이 주요 원인입니다. 윈도 업데이트를 제때 잘 하고 계신다면 윈도에 내장된 윈도디펜더도 좋습니다. 굳이 꼭 바이러스 백신을 사용하고 싶으신거면 v3 Lite도 무료입니다! 뭔가 이상하다 싶으면 백신먼저 끄거나 지우거나 바꿔보세요. v3 lite 가 가장 좋다는게 아닙니다 그나마 모프를 덜 괴롭힙니다.
'특수 목적 프린터' 또는 '출력 불가 프로그램' 을 이유로 출력불가가 뜨는 것은 '리포트뷰어(ReportViewer, ReportX)를 사용하는 사이트들에서 발생하는 주요 현상입니다. 본 영상 및 블로그에 여러 방법으로 해결방법을 안내하고 있습니다. 아래 타임라인 링크에서 리포트뷰어와 관련된 부분들은 꼭 전부 보시기 바랍니다.
"해당 프린터로 인쇄를 진행할 수 없습니다. 정상적인 프린터로 출력을 진행하시기 바랍니다."라는 대화창이 뜨면서 인쇄가 불가능한 경우는 인터넷증명발급센터(Certpia, 써트피아)의 사이트 플러그인 버그에 의한 현상입니다. 아래 타임라인 링크에서 써트피아 관련 내용을 참고하시거나 모두의 프린터 블로그에서 써트피아로 검색해보시기 바랍니다. 다음, 네이버, 구글등에서 '모두의 프린터 써트피아'로 검색하셔도 대부분 제가 작성해둔 자료들입니다.
6:06 기본 프린터(CLX-6240, CLX-6200)이 모두 출력불가 프린터일 경우 다른 프린터 추가설치 방법( '특수목적프린터, 출력불가프로그램'은 리포트뷰어 관련 내용을 '정상적인 프린터로 출력을 진행하시기 바랍니다'는 써트피아 관련 내용을 참고바랍니다. 프린터 추가 없이 대응 가능합니다.)